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출시

728x90
반응형

삼성d에서 ‘패밀리허브’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해 식자재 관리,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특히 식품 자동 인식, 맞춤형 식단 추천 등의 구현하는 ‘푸드 AI’ 기술이 적용돼 식재료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식품 자동 인식 기술로 보관 중인 다양한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하며 인식된 식재료는 ‘푸드 리스트’에 추가해 관리가 가능하다.

푸드 리스트의 식재료나 가족 구성원의 음식 취향을 바탕으로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기능의 경우, 식재료 선호도에서부터 다이어트, 영양 등 총 7가지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추천 레시피에서 제공하는 조리 모드나 시간, 온도는 삼성 직화오븐이나 전자레인지로 곧바로 전송할 수 있고, 필요한 식재료는 이마트 몰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를 스마트싱스 앱의 ‘스마트싱스 쿠킹(SmartThings Cooking)’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냉장고 내부의 카메라 ‘뷰 인사이드(View Inside)’ 기능은 기존처럼 앱을 클릭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는 방식은 물론, 꺼진 화면을 두 번 탭 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외부에 있는 스크린에 쿠킹∙패밀리∙엔터테인먼트∙스마트홈 등 4개의 서비스 보드를 구성하고 주요 앱들을 연관 카테고리에 통합 배치했으며,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대형 위젯을 추가했다.

각 서비스 보드는 사진이나 메모, 동영상 등을 활용해 꾸밀 수 있고, 사용자가 개인 취향을 반영해 보드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그림이나 사진을 보여주는 ‘커버스크린’ 기능도 강화됐다.

 

삼성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4도어 프리스탠딩 모델로 출시되며, 용량은 824~854L이다.

선택 가능한 도어 패널은 총 2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패널은 글램 네이비와 글램 화이트, 글램 딥차콜 3가지로 운영된다.


※ 도어 패널 색상: 코타 화이트, 코타 챠콜, 코타 그리너리, 코타 썬 옐로우, 코타 페블, 글램 네이비, 글램 피치, 글램 바닐라, 글램 그리너리, 글램 썬 옐로우, 새틴 그레이, 새틴 베이지, 새틴 스카이블루, 새틴 마린, 페닉스 베이지, 페닉스 다크 그레이 등 총 23가지 색상

출고가는 용량이나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359만원에서 542만원이다.

 

 

728x90
반응형